휴대폰 공장초기화 과정을 상세하게 자료그림을 보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구형 스마트폰으로 직접 공장초기화를 실행하면서 찍은 사진들인데요. 

핸드폰 환경설정에서 데이터초기화를 하는 것이 아니고 스마트폰 처음 샀을때 상태로 되돌리는 과정이랍니다. 
PC가 너무 느려졌거나 불안정해 졌을때 포맷시켜버리는 것마냥 내 스마트폰을 포맷한다고 볼 수 있을 거에요. 공장초기화를 하면 불필요 파일, 캐쉬, 기타 등등이 삭제되므로 핸드폰을 공장초기화 이후에 만져보면 달라져있다는 것을 느낄수 있답니다.

 


휴대폰 공장초기화는 단추 세개만 누르면 되기때문에 어려울 건 없는데요. 휴대폰에 있는 중요한 파일들을 저장장치에 잘 저장해 놓는 것이 더 중요하답니다. 사진, 주소록이며 주요파일을 따로 저장부터 해놓으시기 바랍니다. 그럼, 시작해 볼게요.

 


위 그림 화살표대로 전원버튼, 볼륨(업)버튼, 홈버튼을 동시에 세버튼 모두 눌러주십니다. 제 스마트폰은 삼성 갤럭시폰이랍니다. 

무슨 이유로 휴대폰 공장초기화를 하시는 건가요? 혹시나 '저장공간이 부족해서'이시면 '환경 설정'의 '일반' 또는 '계정'메뉴에서 '백업 및 초기화'를 눌러 주셔도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삭제 후에는 저장공간이 많아져 있으실 거구요. 
지금은 '휴대폰 공장초기화'로 시스템이나 소프트웨어를 가볍게 돌리는 중입니다. 깨끗한 내 핸드폰 내부를 만들어줘서 참을수 없는 버벅거림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지요.^^
 
 


위와 같이 네번째 줄로 이동합니다. 볼륨다운 버튼을 눌러주시구요. 네번째 줄에 리셋이 있으니까 이동하셨으면 '전원'버튼을 누르시면 실행되십니다. 
이 자료그림이 별것도 아니믄서 괜히 주눅들게 해요. 그냥 설정 메뉴에서 '초기화'단추 누르는 것보다는 더 부담스러워보이지요.

 


화살표부분에 볼륨키가 있으시지요? 볼륨키로 상하 이동하여 Yes까지 위치시키고 위의 순서에서 '전원'버튼을 눌러 실행시켰듯이 지금도 '전원'버튼 눌러주시구요.

 


잠자는 숲속(? 안웃기네요.ㅠㅠ)의 안드로이드 BOY... 파일 삭제 후에 새롭게 깨어날거에요. 잠시 기다려주시면 된답니다.

 


안드로이드폰은 위에서처럼 구글계정 설정하라고 나오지요. 그래서 모두들 지메일(구글계정)이 하나씩이라도 있으신데 의식 안해서 모릇더라구요. 저는 어쩌다 세개나 있군요. 당장 설정 안하시려면 '나중에 하기'를 눌러 다음단계로 가주세요. 그리고 안드로이드 청년이(이모티콘) 깨어난 후 화면은 전 과정을 다 사진으로 남기지 않아서 여러분과 이후 과정이 다를수 있어요. 과정과정마다 동의하시고 스마트폰이 진행하는 순서대로 세팅해 주세요.

 


드롭박스도 나왔었었나요? 늘 새롭군요. 다른 클라우드 쓰고 있어서 이건 안쓰고 싶군요. 드롭박스 괜찮나요? 여러분께서는 휴대폰 공장초기화를 시켰으므로 새 등록절차를 밟고 계십니다. 상황에 맞는 '건너뛰기'를 적절히 하셔도 되세요. 계정만드는 것들은 이후에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삼성 스마트폰이기때문에 삼성 계정에 등록하라는군요. 스마트폰 분실하거나 데이터백업시 필요해요. 가입해놓는것이 좋구요. 오히려 제가 동기화를 안해놔서 필요했을 때 사용 못했답니다. 얼마나 속상했었는지요...ㅠㅠ

 


여기까지 오셨으면 휴대폰 공장초기화 과정은 마쳐도 되겠습니다. 스마트폰의 기종이 다를지라도 공장초기화는 버튼 셋 동시에 누르면 되는 건데, 저의 LG스마트폰은 그게 안되서 그냥 '설정'창에서 초기화를 시켰지요. 이제 핸드폰이 한결 가볍죠?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